靑, 김정은 親書 내용 "우리 정부가 언급할 사안 아니다"

靑, 김정은 親書 내용 "우리 정부가 언급할 사안 아니다"

  • 기자명 조성준
  • 입력 2018.06.04 14: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靑, 김정은 親書 내용 "우리 정부가 언급할 사안 아니다"


청와대 전경의 모습.


청와대는 4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보낸 친서(親書) 내용과 관련해 "북미 정상 간 비공개 친서의 내용은 우리 정부가 언급할 사안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오전 기자들과의 문답에서 관련 질문에 "한미 간의 긴밀한 소통은 이뤄지고 있다"며 이렇게 답했다. 북한과 미국 양측에서 친서 내용을 공개하지 않은 상황에서 제3자인 우리 정부가 관련 내용을 거론하는 것이 외교 관례상 부적절하다는 것이다.
앞서 한 언론은 복수의 외교 소식통을 인용해 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낸 친서와 구두 메시지에서 '정상회담에서 큰 문제들의 전부는 아니더라도 한두 개라도 풀면 세계 평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취지의 뜻을 전했다고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이 6·12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 합류를 추진하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선 "우리 정부가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의 합류를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한 상태는 아니다"라며 "북미 간 의제 등 회담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이 지난달 31일 열린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낙태 문제를 거론하며 비혼자를 포함한 출산정책의 전환을 촉구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에 대해선 "문 대통령의 발언 취지는 결혼한 사람들 중에 낙태도 많이 한다"며 "비혼인의 경우 혼인을 하지 않아 받는 차별이 너무 커 견디기 어려우니 양적인 지원 정책만으로 해결하기 어렵고, 문화나 인식 차원에서도 큰 변화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조성준 jsj@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