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쓰레기 문제도 신속히 처리 못하는 文 정부…무능·아마추어 정부”

한국당 “쓰레기 문제도 신속히 처리 못하는 文 정부…무능·아마추어 정부”

  • 기자명 심정우
  • 입력 2018.04.11 16: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심정우 기자] 중국이 비닐과 스티로폼 등 재활용품 수입을 금지하면서 쓰레기 대란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11일 “문재인 정부의 무능이 적나라하게 드러나고 있다”고 질타했다.


김성원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재활용 폐기물 수거 거부 사태가 진정되지 않고 있다”며 이와 같이 꼬집었다.


김 원내대변인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사태가 발생한지 열흘이 다 돼가고 있는데, 아직도 서울과 인천, 경기지역 아파트 재활용 폐기물 수거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급기야 부산과 울산 등 전국으로 확대될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어 “주무부처인 환경부는 재활용 처리 대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할 시점에 이레적인 부서장급 인사를 대거 단행했다고 한다”며 “(전임은)환경부 장관과의 이견으로 찍혀 나간 것이고, 이후 후임에 비전문가가 임명됐다는 내용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고 있는데, 12월 자원단체 대책 건의도 (환경부가)외면했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사실이라면 환경부 장관의 아집과 독선으로 온 국민이 쓰레기 대란에 휘말린 셈”이라며 “이러니 국민들께서 문재인 정부는 기본 중의 기본인 쓰레기 처리 문제도 신속 정확하게 해결 못하는 아마추어 정부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당연할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나아가 “더불어민주당 내에서도 환경부 장관 교체론이 솔솔 나온다고 한다”며 “하지만 만약 장관이 문제라고 교체된다고 하더라도 지금까지의 문재인 정부의 무작정 자기사람 챙기기식 인사 안목으로는 제대로 된 인사가 새로운 장관으로 올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자기편 내에서도 남 탓이나 하는 볼썽사나운 꼴을 보이는 것을 즉각 중단하고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쓰레기 처리 대책부터 신속하게 해결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더퍼블릭 / 심정우 servant@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