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피의자 신분으로 13일 檢 소환

원유철, 피의자 신분으로 13일 檢 소환

  • 기자명 심정우
  • 입력 2017.12.12 12: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심정우 기자] 검찰은 12일 수억원대의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원유철 의원을 소환 한다고 밝혔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종오)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혐의로 원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한 조사할 예정이다.


검찰은 원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인 평택에 기반을 둔 여러 사업가들로부터 수억원대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것으로 의심하고 있으며, 대가성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15일 경기도 평택에 있는 원유철 의원의 지역구 사무실과 회계 담당자 A씨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한 바 있다.


아울러 지난 9월에는 원 의원 측 계좌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원 의원의 지역구 평택에 위치한 레저·스포츠업체인 G사 대표 한모 씨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 하기도 했다.


당시 검찰은 한 씨가 주택 사업 관련 인허가 과정에서 원 의원의 전직 보좌관 권모 씨에게 수천만원을 건넨 혐의를 포착해 수사에 나섰다.


검찰은 이 돈이 권 씨의 법원 공탁금으로 쓰인 것으로 보고 대가성 여부를 파악 중이다.


권 씨는 원 의원 보좌관으로 재직하던 지난 2012년 10월부터 2013년 9월까지 산업은행 대출 청탁 명목으로 옛 코스닥 상장사 W사로부터 5000여만 원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고 수감 중이다.


더퍼블릭 / 심정우 servant@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