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朴 탄핵1년 "국회, 초심 돌아가 국민위한 모습 보여야"

與, 朴 탄핵1년 "국회, 초심 돌아가 국민위한 모습 보여야"

  • 기자명 이필수
  • 입력 2017.12.10 13: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이필수 기자]


與, 朴 탄핵1년 "국회, 초심 돌아가 국민위한 모습 보여야"


박근혜 전 대통령.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9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를 통과한 지 1년이 된 것과 관련 "국회는 1년 전 현직 대통령 탄핵에 동참한 초심으로 돌아가 진정 국민을 위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김효은 부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지난 촛불시민혁명 과정에서 나타난 제도정치와 시민정치의 역동성을 살려 개헌과 권력기관 개혁 등 주어진 시대 과제를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대변인은 "지난 1년은 시민과 정치인이 소통했고, 광장과 의회가 하나였다"며 "그 광장에는 이념도, 계층도, 나이 구분도 없었다. 전 세계가 평화적인 촛불혁명에 경의를 표했고, 독일 에버트재단은 인권상으로 화답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그러면서 "하지만 아직도 집단, 사회 곳곳에 남아있는 오래된 부조리들은 시민적 자유를 억압하고 공정한 경쟁을 가로막고 있다"며 "적폐청산에 대한 국민적 요구는 멈춘 적이 없다. 우리 국민은 여전히 목마르다"고 했다.
김 부대변인은 "내 자식은 나보다 더 나은 사회에서 살기를 바라는 소박한 바람을 법적,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고 공정한 사회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국회에 남겨진 몫"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9일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34명, 반대 56명으로 가결된 바 있다.


더퍼블릭 / 이필수 lee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