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내대표 선거 출마선언 한 김성태 “한국당, 전투적으로 당당한 야당 만들 것”

원내대표 선거 출마선언 한 김성태 “한국당, 전투적으로 당당한 야당 만들 것”

  • 기자명 심정우
  • 입력 2017.12.05 16: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심정우 기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선거에 공식출마를 선언한 김성태 의원은 5일 러닝메이트인 정책위의장과 관련해 “준비는 돼 있지만 상대 후보들이 파트너를 늦게 결정하고 있어 전략적 판단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보수대전환 자유한국당 시국 토크콘서트’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와 같이 밝히며 “상황에 따라 더 시너지 효과를 높게 내는 후보로 조정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주영·조경태·한선교 의원이 후보 단일화를 추진하고 있는데 대해, “이들이 계파청산을 외치고 있지만 또 다른 계파모임을 양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원내대표 경선과 관련해 결선투표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데 대해 김 의원은 “어떤 경우에라도 이합진산을 통한, 이기기 위한 모략과 계략을 단호하게 끝장낼 것”이라며 “(결선투표까지 가지 않고)1차에서 승부를 보겠다”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앞서 김 의원은 이날 원내대표 선거 출마회견을 갖고 “폭주하는 문재인 정권, 보복정치, 포퓰리즘, 홍위병 정치를 막아내고 수권 야당, 승리하는 야당, 전투적으로 당당한 야당을 만들겠다”며 “친박, 비박, 진박, 잔박 등 고질적인 계파주의를 청산하고 분열주의와 완전히 결별하는 야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인기에만 혈안이 된 포퓰리즘 정권이 나라 곳간을 거덜 내고 그 꼬임에 환호하는 국민을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국민의 마음을 되돌려 다시금 따뜻한 시선을 받을 수 있도록 그 무거운 짐을 두 어깨에 짊어지고 묵묵히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심정우 servant@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