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7.9.19 화 11:35
상단여백
HOME CULTURE/SPORTS 연예
엠넷 '프듀2' 정세운 '데뷔 앨범' 음원차트 1위벅스 등 3개 차트 1위, 멜론 6곡 전곡 100위권 진입
▲사진=데뷔 앨범 발표한 정세운 [출처/스타쉽]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정세운(20)이 데뷔 앨범으로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달 31일 공개된 데뷔 앨범 '에버'(EVER)의 타이틀곡 '저스트 유'(JUST U)는 1일 오전 지니와 올레뮤직, 벅스 등 3개 차트 1위에 올랐다. 다른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6곡 전곡이 100위권에 진입했다.

앨범 역시 한터와 신나라 등의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발매 당일 열린 네이버 V라이브 쇼케이스는 하트수가 4천만 개를 돌파했다.

시즌2에서 12등을 하면서 11등까지 뽑힌 워너원에 합류하지 못한 정세운은 가창력과 연습생답지 않은 침착함으로 주목받았다. 그간 워너원을 제외하고 화제성 높은 시즌2 출신들의 앨범이 음원차트에서는 별다른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지만 정세운은 워너원 다음으로 좋은 성적을 내면서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정세운은 "생각지도 못한 결과다. 아직 실감이 안 난다"며 "노래를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들뜨지 않고 좋은 음악 들려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을 기대해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의 앨범에는 자작곡을 비롯해 그루비룸, 이단옆차기, 키겐, 브라더수 등이 프로듀싱한 곡들이 수록됐다.

[더퍼블릭 = 김수진 기자]

 

 

김수진 기자  sjkim@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