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 신용카드 사용시 가장 선호하는 혜택?

직장인들, 신용카드 사용시 가장 선호하는 혜택?

  • 기자명 이은주
  • 입력 2017.11.22 09: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업계에서 직장인들의 카드 사용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21일 국내 신용카드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가 ‘직장인인 당신, 가장 필요한 신용카드 혜택은?’의 주제로 지난달 12일부터 지난 10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총 1321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대중교통할인’이 31%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점심값 할인(16%), 통신요금할인(13%), 커피전문점 할인(11.4%) 등 순으로 알려졌다.


특히 카드고릴라는 "지난 3년간 해당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보면, <직장인이 가장 선호하는 신용카드 혜택 TOP4>는 대중교통할인, 통신요금할인, 점심값 할인, 커피전문점 할인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중에서도 대중교통할인은 매년 약 2%씩 응답율이 증가하면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대중교통 할인 혜택으로 가장 인기가 좋은 신용카드는 ‘신한카드 B.Big(삑)’이다.


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상품 개발 시스템 ‘코드나인(Code9)’으로 만들어진 ‘삑’은 직장인을 겨냥한 교통특화카드로, 매일 최대 600원씩 버스/지하철 이용금액을 정액 할인 해준다.


이어 점심값 할인과 교통 할인이 한꺼번에 되는 카드도 있다.


알짜카드로 불리며 단종됐다가 최근 발급을 재개한 ‘씨티클리어카드’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전국 모든 음식점에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버스/지하철 이용금액이 10% 할인된다. ‘KB국민 굿데이카드’ 역시 음식점, 커피전문점, 대중교통/택시, 이통통신요금에서 모두 10%가 할인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주 고객층이 직장인이다 보니 직장인을 위한 혜택에 초점을 맞춘 카드들이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다"고 진단했다.


[더퍼블릭 = 이은주 기자]



더퍼블릭 / 이은주 ejle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