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홍종학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靑 "홍종학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 기자명 이필수
  • 입력 2017.11.15 10: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이필수 기자]


靑 "홍종학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입을 굳게 다물고 있다.

청와대가 15일 국회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다시 보내달라고 요청키로 했다.
청와대는 이날 "홍 후보자의 인사청문 기한이 만료 돼 오늘 국회에 기일을 정해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와대는 6일 이내인 오는 20일까지 홍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를 다시 보내달라고 요청할 계획이다.
7박8일간의 동남아 순방을 마치고 이날 귀국하는 문 대통령은 이르면 오전에 현지에서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을 전자 결재를 통해 진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사청문회법(제6조·임명동의안에 대한 회부 등)에 따르면 대통령은 국회가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송부하지 못한 경우에 10일 이내 범위 안에서 기간을 정해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할 수 있다. 대통령은 국회가 기한 내에도 재송부하지 않을 경우 장관을 임명할 수 있다.
청와대가 홍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지난달 26일 국회에 제출했고, 청문보고서 만료시한은 지난 14일까지였다. 하지만 야 3당의 반대로 청문보고서 채택이 무산됐다.
앞서 문 대통령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강경화 외교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등 4명에 대해 국회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한 바 있다.


더퍼블릭 / 이필수 lee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