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도서 30대 동양증권 직원 또 자살

인천 강화도서 30대 동양증권 직원 또 자살

  • 기자명 이필수
  • 입력 2013.11.29 17: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자에 ‘고소’ 등 개인 신변 비관…“자살한다” 직장상사에 알려

[더퍼블릭=이필수 기자]최근 유동성 위기를 겪는 동양그룹의 계열사인 동양증권 소속 직원이 또 스스로 목숨을 끊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다.


29일 인천 강화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45분께 인천시 강화군 길상면의 한 논길에 주차된 쏘렌토 승용차 안에서 동양증권 금융센터 인천본부 소속 직원 A(38)씨가 번개탄을 피운 채 숨져 있는 것을 순찰 중이던 경찰관이 발견했다.


A씨의 부인은 전날 오후 8시께 “남편과 전화통화를 했는데 수면제를 먹고 자살을 시도하고 있다고 한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발견 당시 차량 내부에는 빈 소주병 2개, 수면제 통, 타고 남은 번개탄 등이 있었다. 또 어머니, 부인, 자녀 3명에게 남기는 A4용지 7장 분량의 유서도 발견됐다.


A씨는 전날 직장에 정상 출근했다가 퇴근 후 오후 7시 40분께 회사 상사에게 전화를 걸어 “지금 소주를 2병 마시고 수면제 100알을 먹었다”고 말한 것으로 조사됐다. 회사 상사가 A씨의 부인에게 전화를 걸어 남편의 자살 시도를 알렸다.


경찰은 회사가 어려움을 겪으면서 A씨가 투자자들로부터 고소를 3차례 당했다는 유족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지난 10월에도 동양증권 제주지점에 근무하던 40대 여직원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바 있다.


더퍼블릭 / 이필수 lee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